안녕하세요?
한림원 가족 여러분 모두들 즐거운 명절 보내셨나요?
설 지나고 날씨가 풀리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고,
따뜻한 날씨에 봄을 기다리는 성급한 맘은 설레임을 일게 합니다.

2월 산행을 공지합니다.
이번 산행 장소는 서대문구에 있는 안산(鞍山)으로 정했습니다.
안산(鞍山)은 말의 안장을 닮았다 하여 안산(鞍山)이라 부르고 있으나 예전에는 무악산(毋岳山), 금화산(金華山), 복주산(福州山) 등으로 불렸다고 합니다.
특히, 금화터널 위쪽으로는 금화산(金華山), 무악재에 가까운 봉수대(烽燧臺)가 있었던 서봉과 동봉이 있는 쪽은 무악산(毋岳山), 이화여자대학교 자리는 복주산(福州山)이라 불렸던 것으로 여겨지는데, 현재는 무악산, 금화산, 복주산을 통틀어 안산(鞍山)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지난 봄에는 안산 둘레길을 걸었었는데, 이번에는 안산 정상인 봉수대에 오를 생각입니다.
봉수대는 해발 296m의 나지막한 산으로 오르기에 그리 힘들지는 않을 것 같네요~^^* (가파른 구간이 있어서 좀 그렇기는 하지만요~ㅠㅠ.) 그래도 서울의 View 가장 잘 보이는 곳이라니, 기대가 한껏 됩니다.
우선 서대문역 1번 출구에 모여 안산 등산로 입구까지 도보로 이동하거나(약 15분 소요), 아니면 인창중고정거장에서 마을버스 02번을 타고 종점인 뜨란채아파트 후문에서 하차(약 11분 소요)해서 여기서부터 산행을 시작해도 될 것 같습니다. 걷기가 팍팍하신 분은 마을 버스를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구요,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걸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등산로 입구를 지나 > 조망점 > 능안정 > 남근바위 > 조망점 > 봉수대까지 올랐다가, 다시 무악정 > 봉원사 쪽으로 하산할 계획입니다.(* 하산 계획은 주최측의 농간에 의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자연사박물관 쪽 내지는 독립문 쪽으로~~><*)
2월 산행 만남 일시 및 장소
날자 : 2018년 02월 24일 토요일
시간 : 오전 10시 30분
장소 : 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 1번 출구(마을버스 02번 종점, 뜨란채아파트 후문으로 바로 오셔도 됩니다.)
함께하실분들 께서는 댓글을 남겨 주시던가(댓글을 다시려면 로그인 하셔야 됩니다~^^*), 010-8705-1774 로 연락 주세요~~
|